History of Turista Tagui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암호화폐 관련하게 글을 쓰게 되네요

최근 리플이 하락을 크게 하였고 동시에 비트코인도 근 2달동안 엄청난 상승을 가져 왔네요.

왜 리플이 하락했는지 그리고 비트코인은 얼마나 더 상승할 것이고 현재는 어느 자리에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가입하면 5천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아요>

클릭하여 이동


리플이 알트를 이끈다?

현재 비트코인과 함께 알트코인 순위 입니다.

먼저 리플이 하락한 이유를 알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리플의 시총은 18조로 시총 78조의 이더리움 다음으로 무게있는 코인이며 동시에 알트코인 중에서도 이더리움 다음으로 메이저 대장 코인으로 불립니다.

이더리움이 알트 대장인 만큼 이더리움의 움직이 굉장히 중요했는데요.

이제는 리플이 성장을 했고 이더리움만큼 알트의 움직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코인이 되어 버렸죠.


리플 고소미 당한다고?

[카르다노 창시자 “XRP, 증권 아니다”]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IOHK CEO가 “SEC가 제시한 내용을 고려해도, XRP은 ‘증권’으로 볼 수 없다”고 평가했다. 그는 “XRP가 증권이라고 주장하는 건, 미국 내 XRP를 보유하는 모든 투자자 역시 해당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말하는 것과 같은 논조”라며 “XRP이 증권으로 간주되면 업계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외 다른 국가는 이미 XRP를 화폐 혹은 대체품으로 승인했다”며 “즉 이번 사태는 미국 내 XRP 유동성에만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 다른 국가 내 유동성에는 영향을 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알트코인 시총 310억 감소… SEC-리플 소송 영향]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를 적용해 리플에 소송을 제기한 이후, 알트코인 시가총액이 약 310억 달러 감소했다. 이와 관련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는 “SEC와 리플의 소송 뉴스가 퍼지면서 XRP는 물론 LINK, ADA 가치도 함께 하락했다”며 “소송으로 인한 영향이 모든 알트코인 시장에 미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이슈로 다른 디지털 자산도 SEC에 의해 증권이 될 것이라는 두려움이 확산되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자산을 ‘자신이 알고있는 안전한 자산’인 비트코인으로 옮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크립트(decrypt)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기준 전체 암호화폐 시총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68.49%로, 올해 들어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기사가 나오자마자 리플이 하락한 모습...

그리고 동시에 하락하는 비트코인 캐시, 스텔라,이오스....

고점대비 60% 가량 하락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친암호화폐 성향자라는 로이즈먼이 미 SEC에 발탁이 됐다고 합니다.

...?

네 그렇습니다. 짜고 치고 있다는 거죠.

커뮤니티에서는 우스겟 소리로 리플 저점 못잡아서 SEC에서 작업을 했다 라고 얘기가 나올정도 입니다.

다시 말해 리플이 하락한다고 해서 겁먹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


비트코인 언제 가나요?


비트코인의 도미넌스 즉 도미회는 68.5%로 현재 상승 중입니다.

2017년에 따르면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70%이상을 넘어 77% 가량이 되면 비트코인은 3만불 오버슈팅시 4만불까지 갈것으로 예상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차트를 보면 추세선 따라 올라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위 추세선깨고 동그라미에서 일봉 마감시

 


-> 동그라미 부분은 매수세가 많은곳 이니 직전 최고점으로 19900불 또는 2100만원 라인을 깨고 내려가기는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을 따라 가고는 잇지만


24000불(2600만원) 가량에 저항선이 있습니다.



지지선은 21800불 21000불 20000불로 삼단 지지선


만약 23000불(2500만원) 가량에서 횡보를 한다면 알트 상승이 나올 수 있습니다.



청산 없는 마진으로 기회 잡아보기?

마진을 하려는 사람들 또는 하는 사람들 중 가장 큰 걱정이 바로 청산입니다.

100배 50배 심지어 200배 리스크가 굉장히 크다는 것을 알면서도 손을 대는게 인간의 심리!!

일확천금을 얻을려는 인간은 역시 200배 레버리지 참을 수 없죠.

그래서 저는 마진에 손을 안댑니다. 저도 200배 청산으로 뚝배기 깨진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고팍스로 넘어와서 BULL&BEAR 를 했는데요.


사진 클릭하여 고팍스 가입하기

BULL&BEAR는 코인의 상승과 하락에 3배로 추척하는 것이며 마진의 숏 롱 과 같은 개념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청산이 없다는 거죠.

물론 고액으로 하면 그만큼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이 또한 시드 50만원 으로 단타를 치면서 수익을 내는데요.

비트코인이 급떡상 5%만 해도 15%수익입니다.  투자금 50만원이면 7만5천원이네요.

하루 이렇게 단타 치는 맛에 합니다. 

비트코인 BULL&BEAR 거래 방법에 대해서는 

https://turismo-tagui.tistory.com/92

해당 글에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