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of Turista Tagui

반응형


스페인카쉐어 블라블라카 BLABLACAR 알아보


1. BLABLACAR 란?

2. BLABLACAR 정책

3. BLABLACAR 이용방법

4. BLABLACAR 회원가입




BLABLACAR 란?


스페인 카쉐어로 유명한 BLABLACAR란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쉐어 프로그램 입니다. 2006년 프랑스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유럽의 22개국에서 시행 되고 있습니다. 

많은 유럽인들 유럽을 여행하는 여행자들 그리고 저 또한 이 시스템을 자주 이용했는데요. 그 나라의 언어가 가능하다면 운전자와 얘기하면서 가기 때문에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 떠들다가 도착을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영어가 가능합니다. 렌페(RENFE)보다는 느리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하고 고속버스와 비슷한 이동시간을 갖고 가격은 더 저렴해서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습니다.





BLABLACAR 정책



많은 분들이 모르는 사람과 카쉐어를 한다는 것을 어렵게 느낍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블라블라카는 1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그 동안 일어난 문제와 사고에 대해 대처법 또한 많이 강구 되어 있습니다. 많은 정책 중 우리가 필요한 부분만 보겠습니다.


A. 운전자와 승객나이 개인프로필을 통하여 운전자와 승객 동반자까지 사진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B. 차량 종류, 나이, 음악 취향 그리고 운전 중 대화량에 대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AXA 보험 패키지가 적용됩니다. 사고 시 운전자 승객 모두 AXA에서 정해진 금액 만큼 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BLABLACAR 이용방법


스페인을 여행 중이시라면 혹은 스체인 어학연수 중 이라면 근교를 여행 하거나 혹은 비행기를 놓쳐서 난감한 상황에 놓여졌다면 스페인 카쉐어 BLABLACAR를 통해 목적지로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www.blablacar.es/  블라블라카 홈페이지 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나라를 선택합니다. 저는 스페인어가 편하고 또 페이지가 스페인 컨셉이니 스페인어로 진행 하겟습니다. 국가를 선택하고 Confirm 을 누릅니다.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Buscar버튼을 클릭 합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Registrarse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 할 수 있지만 진행 도중에 회원가입 과정으로 넘어가므로 회원가입 내용은 뒤에서 다루겠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출발지, 도착지, 날짜를 선택 합니다.



저는 마드리드에서 말라가로 출발하는 계획을 잡았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목적지를 다 적으셧으면 Buscar

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이렇게 카쉐어 가능한 운전자와 함께 리스트가 나옵니다. 원하는 시간대의 리스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그 동안 이용했던 승객들의 평점을 남기고 의견을 제출하고 이동 중 지킬 사항에 대해서도 적혀 있습니다. 최대인원 , 흡연, 애완동물 등의 조건들이 운전자 마다 다 드르니 확인하시고 본인과 맞는 운전자를 찾습니다.

조건이 맞는 운전자를 찾았으면 아래 Continuar를 클릭합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자신이 등록한 카드 정보가 일치 한지 확인 후 Pagar25,50euros (25.5 유로를 지불하다.) 를 클릭합니다. 이후 운전자와 전화통화 도는 문자를 할수 있습니다. 만약 스페인어가 어려우시다면 젋은 운전자를 선택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은 젋은 운전자들은 석사 학위까지 있는 분들이 있어 영어는 다들 기본으로 합니다.  



BLABLACAR 회원가입



맨 마지막 단계에서 계정이 없다면 이 화면이 보일것입니다. 시작 페이지에서 registrarse 를 클릭하셔도 절차 같습니다.  아래 부분을 클릭 합니다


이미 계정이 있니?

sí, Iniciar sesión [응, 로그인]

No, registrarme [아니, 나를 가입시켜]



다음 가이드 대로 작성 합니다.




Mujer 여성

Hombre 남성


비밀번호를 작성합니다 최소 8글자입니다.



핸드폰 번호를 작성합니다. 스페인 번호가 없으시면 좌측 국가를 선택한 뒤 +82 한국 번호로 작성 하셔도 됩니다.



핸드폰으로 오는 인증번호를 적습니다.


만약 바로 회원가입을 진행 하셧다면 이 화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부터 하셧다면 위 이용방법 가이드 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안하고 바로 진행 하셨다면 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의 카드 정보를 작성 하시고 PAGAR 버튼을 누르시면 금액을 지불하고 운전자와 컨텍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행만 하면 모든 것이 완벽 해집니다.


Gracias por leer. Buena suerte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