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of Turista Tagui

반응형

Hola!!! a Todos !!!  Cómo están ustedes !!!!?????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잘 지내신가요??


오늘 너무 더웟어요... 그리고 갑자기 흐려져서 

비가 올 것만 같앗지만 결국 안오네요.... 놀라갈라했는데...

하 내 불금.....

¡¡¡¡ 각설 !!!!

자! 오늘은 숫자와 인사를 먼저 배우고 SER  와 ESTAR 동사를 다시 한번 복습 할 거에요!

로 들어가 볼게요!!


El número


*OJO!! : 전시간 16은 diez y seis 10과6 즉, Dieciseis 였죠?? 

             여기서 Diezyseis 가 되면 좋지만 스페인어의 특성 상 'zy' 라는 조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Y 가 i 로 바뀌면서 연음으로 이어지는 단어가 되는거죠. 'Dieciseis'

             21부터도 마찬가지입니다. 20과1, 20과2, Veinte y uno, Veinte y dos →Veintiuno, Veintidós

 

Veintiuno

Veintidós 

Veintitrés 

Veinticuatro

Veinticinco 

21 

22 

23 

24 

25 


 Veintiséis

 Veintisiete 

 Veintiocho 

 Veintinueve

 Treinta

 26

 27

28 

29 

30 


* 스페인어의 숫자는 100까지 이런 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간단하죠? 나머지 40~100까지 볼게요!!!


Cuarenta

Cincuenta

Sesenta

Setenta

Ochenta

Noventa

Cien

40

50

60

70

80

90

100


10의 단위의 숫자들도 90까지는 같은 원리로 부르는게 보이시나요?? 그리고 100은 Diezinta 가 아니라 Cien 이죠?


100 부터는 조금 복잡 해 질수도 있지만. 원리만 이해하시면 정말 쉽습니다!!



Saludo


이제인사!! 입니다  스페인에서는 Dos besos 라고 해서 만나면 가볍게 포옹을 하면서 양쪽 볼에 뽀뽀를 두번 해요!

왼쪽에 한번 오른쪽에 한번!! 쪾! 쪾! 남녀 또는 여여와 의 만남에 주로 하고 남남의 만남에는 악수만 합니다.... 허허.....

 

다이얼로그를 통해 한번 볼게요!


Júan : Hola!! Lidi Qué tal ??

Lidi : Buenas tardes Júan estoy bien y tú ?

Júan : Estoy bien tambien!! 

Lidi : Hasta mañana !
Júan : Chao ~!


  1. Qué tal ? : 제가 포스팅을 시작할 때 마다 쓴 글이죠? 뜻은 영어의 How are you? 와 같은 잘지내? 정도로 볼수있겠네요. 정말 많이많이 써요! 비슷한 말로 ¿Cómo estás? 가 있어요!! 오늘 제가 시작하면서 적은 말이네요?
  2. Estoy bien y tú ? : How are you? 하고 물으면 I`m fine and you? 하는 것과 같은 뜻입니다. 난 잘지내 너는?
  3. ¡Estoy bien tambien! : 여기서 Tambien me too와 같아요!! 따라서  뜻은 나도 잘지내!! 정도네요.
  4. Hasta mañana : 내일봐~ 라는 뜻 이에요!! Júan과 Lidi가 만나서 인사만 하고 작별을 인사를 하네요??
  5. Chao : 4번처럼 해어질때 하는 말입니다 잘가! 정도로 볼수 있겠네요. 
*OJO!! : Hasta mañana 와 같이 헤어질 떄 쓰는 말이 많지만 뉘앙스의 차이가 있는 단어가 있어요. 
  • Hasta luego : 다음에 봐 지금 헤어지고 내일이던 다음주던 조만간 또 볼 수 있는 상황에서 쓰여요!!
  • Hasta pronto : 곧 봐 / 전화 상으로 "00카페 앞에서 보자!" , "응 알앗어 이따봐!" 할 때!!! 이따 봐!! 와 같은 뜻이에요!
  • Hasta ahora: 곧 봐 Hasta pronto 와 같은 맥락으로 쓰여요!
  • Adiós : 잘가, 안녕 지금 헤어지고 앞으로 언제 다시 볼 줄 모를 때 쓰입니다. 제가 스페인에서 생활 마치고 마지막으로 별다방 카페가서 그동안 친해졌던 바리스타에게 주문할 때 마지막 커피야 나 귀국해  Adiós 라고 말했어요. 겁나 아련하죠?? 안녕... 잘잇어... 처럼 아련하게 이별을 고 할때 쓰는 말이에요...... ㅠㅠ 

SER y ESTAR

Soy coreano.            나는 한국인이다.

Estoy bien.                  나는 괜찮아.  

Eres amable.            너는 친절해.

¿Estás en casa?            너는 집에 있어?

¿Él es doctor?          그는 의사야?

Ella está enferma.        그녀는 아파.

Ella es contenta?      그녀는 행복해?

Él está cansado.          그는 피곤해.

Somos estudiantes.   우리학생이야.

Estamos en iglesia.      우리는 교회에 있어.

¿Sois cantantes?       너네들가수들이야?

¿Estáis en iglesia?        너네들 교회에 있어?

Ellas son abogadas.  그녀들은 변호사들이야.     Ellos están en mi casa. 그들은 내 집에 있어.


추가로 더 설명 드리자면 SER 는 직업, 감정, 가치(쉽다 어렵다 비싸다 싸다 등)을 표현할 때  쓸수 있고요

ESTAR 동사는 위치, 상태 등을 나타 날때 쓰입니다.  


처음에는 이부분이 진짜 너무 복잡해요. 하지만!!

지금 익혀두시면 나중에 제가 장문의 다이얼로그를 올!릴!건!데!요! 보시자마자 바로 이해. 하실. 겁니다. 

정말로요!!! 마법처럼 이해 하실 거에요!  제가 그걸 어떻게 아냐구요??  제가해봣거등요ㅎㅎ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요! 제가 뉴캐슬을 다녀와서 만든 포스팅도 있어요!!! 여행분야는 좀 힘드네요 사진과 영상이 더많이 필요한데 ㅠㅠㅠㅠ  한번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turismo-tagui.tistory.com/5


 !!! Hasta luego!!!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