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of Turista Tagui

반응형

스페인 토마토 축제 라 토마티나 LA TOMATINA


지구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는 1945년 처음 시작 되었습니다.

발렌시아 지방의 작은 마을 부뇰에서 매년 8월 말 쯤에 축제가 열립니다. 부뇰은 작은 도시이지만 축제 기간이 되면 지역 인구의 4배 정도 되는 여행자들이 옵니다. 그만큼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인기 있는 축제이며 광고 매체로도 많이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토마토 축제 예약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가능 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




스페인 토마토 축제 La tomatina 알아보기


1. 토마토 축제 역사

2. 토마토 축제 주요 행사

3. 토마토 축제안전 수칙

4. 토마토 축제 현재





토마토 축제 역사


토마토 축제는 1945년 부뇰의 민속 축제 "거인과 큰 머리 인형 퍼레이드"에 참여하기 위해 광장에 많은 청년들이 모여 있었는데 그들이 흥에 취해 일어난 사고로부터 유래 되었습니다. 청년들은 긑처 야채가게에 야채들을 던지기 시작했고 그 중에 토마토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다음 해 몇몇 사람들이 토마토를 들고나와 던지기 시작하면서 전통이 되어 축제로 발전 하였습니다.


1950년대 초에는 이 문제가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것을 염려하여 정부에서 토마토 던지기를 금지 하자, 사람들은 이 금지에 대해 크게 반발 하였고 "토마토 축제 장례식"까지 치르며 더욱 더 거세게 만발 하였습니다. 후에 정부는 토마토 축제를 공식 축제로 인정해 주는 대신 몇가지 안전 수칙을 만들어 지키는 것을 조건으로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축제 참가자들이 더 늘어났고 축제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더 높아졌습니다. 80년대 초반 이 축제는 방송을 타면서 스페인 전역으로 퍼져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아 지금 우리가 아는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토마토 축제 주요 행사



토마토 던지기 싸움은 부뇰의 푸에블로 광장에서 시작 합니다. 항상 8월의 마지막 수요일 오전 11시에 하몽을 매단 긴 장대가 광장에 들어서면 사람들은 이 장대로 올라가려고 몸싸움을 벌립니다. 누군가 장대에 올라가 하몽을 잡으면 토마토 싸움의 시작을 알리는 대포 소리와 함께 시작합니다. 토마토가 넘칠 정도로 가득 실은 트럭이 들어오고 사람들은 트럭에서 토마토를 꺼내 1시간 가량 토마토 싸움을 벌입니다. 1시간이 지나면 싸움을 종료하는 대포 소리와 함께 소방차가 들어와 물대포로 길바닥을 청소합니다. 토마토 싸움으로 몸이 토마토가 되어버린 사람들은 부뇰 강에서 몸을 씻습니다.



 

토마토 축제안전 수칙



토마토 싸움에 참여 하려면 먼저 몇 가지 안전 수칙을 숙지 해야만 합니다. 안전 수칙으로는 토마토를 주먹으로 꽉 쥐어 즙을 내어 던져야 하며 상대방의 옷을 찢으면 안되고 유리나 병 등 날카롭거나 상대를 다치게 할만한 물건을 소지하면 안됩니다. 하지만 매번 축제 마다 토마토에 맞아 부상을 당하는 사람들이 발생 합니다.




토마토 축제 현재



2002년 스페인 관광부에 의해 국제 관광객의 관심을 받는 축제로 선정 되어 2013년 부터는 사람들이 작은 공간에 밀집하는 현상으로 사고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축제의 수용 인원을 제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시점부터 티켓을 구매해야만 축제에 참가가 가능 합니다.현재는 이 축제가 세계적으로 너무 유명해져 여러 나라에서 따라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르헨티나,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독일, 중국에서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도 2013년 보령 머드 토마토 축제가 열렸으며 2019년 올해 8월 초에도 강원도에서 토마토 축제가 열렸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토마토 축제 저도 가려 했지만 티켓을 구하는 것이 너무 어려워 가지 못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여러분들께서는 기회가 된다면 꼭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Gracias por leerlo. Buena Suerte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