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of Turista Tagui

반응형

1억가는 비트코인... 매수해요? 언제사고 언제 파나요?

  • 비트코인 이더리움.... 왜 자꾸 오르는 것일까?
  • 언제까지 올라가요?
  • 그래서 사요? 말아요?

왜 자꾸 오르는 것일까?

 

"비트코인 1억 간다!" 비트코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말은 한번 쯤 해 봤을 것입니다.

또는 비트코인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불과 몇달전만해도 이 얘기가 나오면 "개소리" 하지 말라며 공격적인 태도를 취했던분들 많았죠.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가능성이 있다" 라고 기대를 품고 있습니다.

 

4월14일 비트코인은 8100만원으로 신기록을 세웠는데요. 이 시점을 기준으로 많은 트레이더들 부터 전문가들까지 올해 2배 더 간다 1년 사이 10배는 더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는 반대로 이번달이 꼭지점이다 더 이상 가지 않을 것이다. 라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그렇다면 지금 시장은 어떤 상황일까요?

힘의 원천? 바로 유동성! 비트코인 1억 간다? 아니 보내자!

클릭하여 고팍스 입장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이유는 미국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효과 라고 보여집니다. (이하 코베) 미국 최대 거래소 코베는 14일 동종업계 최초로 나스닥에 상장했는데요. 그동안 온갖 스캡 이라는 욕을 먹고 살던 암호화폐가 처음으로 주류로써 편입되어 제도권으로 들어 왔다는 점에 희망이 커져 매수가 불어 난것으로 보입니다.

 

자산운용업계 관계자는 암호화폐 산업의 이정표로 기록될 만한 사건이다! 라고 하네요.

 

더불어 미국 4위 거래소 크라켄과 국내 거래소 업비트도 나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써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 이라는 네임드를 점점 받아들여가는 중이며 미국내에서 정치적권력이 있는 분들이 비트코인에 부정적인 태도를 보인다 하여도 이미 시장은 비트코인을 받아들이고 매수를 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이유가 가격상승의 큰 영향을 끼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은 2020년 6월부터천천히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후 페이팔 테슬라 모건스탠리 등의 비트코인을 사들이고 사업에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개인 기업 투자자들은 "최소한 사기는 아니겠다" 라고 안심을 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언제까지 올라가요?

개인적으로는 올해가 비트코인 상승장으로 보는데요 비트코인은 4년 주기로 상승장을 갖는것으로 보이는데요. 

또한 지금 암호화폐는 기업 또는 고래들이 진입해 시장이 커진 상태이며 미국 유럽 등 유동자금이 계속 공급되고 있다는 점을 참고 하면 저번 상승장보다 더 큰 상승장을 갖는 중으로 보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꼭지점이라고는 하지만 시장을 전반적으로 분석해보면 충분히 더 올라갈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또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서 비트코인을 첫 상장지수펀드로 출시를 승인한다면, 엄청난 호재로 자금 유입은 지금까지의 자금유입과 비교도 할수 없을 만큼 큰돈이 들어올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비트코인은 2013년부터 ETF 신청을 시도해 왔죠. 하지만 오랫동안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달라보이는데요. 시선과 관점이 바뀐만큼 비트코인의 승인 여부는 점점 긍정적인 측면으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언제든지 규제로 인한 비트코인의 악재는 염두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래서 사요? 말아요?

여윳돈이 있다면 매수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몰빵 금지! 대출금지!

 

비트코인 가격이 단기간에 너무 오른 점도 유려가 되는 부분인데요.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약 75%가 비트코인은 거품이다 라고 주장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식도 금도 은도 거품 없는게 어딨을 까요?

 

전문 투자자 분석가 등 분야의 베테랑들은 비트코인을 지금 투자해도 늦지않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장투를 할 목적인 사람들에게 해당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투자에 있어 조심해야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현재 국내 비트코인은 해외거래소보다 10~20% 정도 높은 가격입니다. 이는 김치프리미어 (이하 김프)라고 불리우며 유독 국내에서만 매수가 해외와 상대적으로 많이 일어나 가격이 상승한것인데요.

 

이 김프는 나중에 하락때에도 해외보다 10~20%는 더 하락할수 있다는 점에 투자를 할때 매수 매도 시점을 확실하게 잡아야 한다는 조언이 있습니다.


고팍스 가입하고 커피 두잔 받자!

사진을 클릭!

사진을 클릭하여 고팍스로 입장!

회원가입을 하고 계좌연동 성공하면 현금 5천원 리워드 제공!

10만원 이상 입금 후 10만원 이상 거래시 현금 5천원 리워드 또 제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