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of Turista Tagui

반응형

국내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알아보기



현재 암호화폐를 거래 하고 싶은 사람은 많지만 막상 거래소에 회원가입하고 거래를 시작하려니 막막 합니다. 


모든 거래소가 회원가입은 가능하지만 막상 암호화폐를 거래하려고 하니 하는법도 모르겠고 왜 입금이 안되는지도 모르겠고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 각 거래소마다 입금과 출금이 가능한 곳이 어딘지 그리고 투자자들 사이에서 신뢰도가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입출금이 가능한 거래소 알아보기



1.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2.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3.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

4. 가상화폐 거래소 종합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국내에서 가장 큰 거래소 업비트 입니다. 원화 BTC USTD거래가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비트렉스와 연동하여 BTC 마켓 ETH 마켓 USTD 마켓이 있었지만 최근 비트렉스와 제휴관계를 끊었으며 ETH마켓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업비트는 2017년에 오픈한 거래소입니다. 당시 모든 투자자가 빗썸에 있었다가 빗썸 사태가 일어난 이후 모두 업비트로 이전 하였습니다. 이후로 꾸준하게 성장한 업비트 이며 투자자들은 이 업비트에대한 신뢰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업비트에 가입을 하려고 합니다.


현재 신규 유입자분들은 업비트에 회원 가입은 가능하지만 통장을 연동하지 못해 원화 입금을 할 수 없습니다. 단 다른 거래소에서 업비트로 암호화폐를 입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빗썸 거래소는 업비트 다음으로 신뢰가 높고 거래량도 높은 거래소 입니다. 그리고 업비트 처럼 코인의 갯수도 상당히 많습니다.


업비트가 생겨나기 이전 빗썸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가상화폐 거래소 였습니다. 사실 다른 거래소도 있었지만 모든 투자자가 빗썸만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빗썸 사태가 일어난 후 빗썸이 살짝이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에서 업비트와 1위 2위를 다투는 대형 거래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빗썸의 경우 회원가입도 가능 하며 원화 입출금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농협 통장이 필수로 있어야 만 하며 농협 통장이 없으면 원화 입금을 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농협 통장으로 원화 입금 연동에 성공 하셨어도 원화를 입금 후 24시간 동안은 암호화폐 출금이 불가능 한 점이 있습니다. 출금 제한이 있는 이유는 자금 세탁 방지 및 보이스 피싱 방지 차원에서 실시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



국내 거래소 중 3번째로 신뢰가 높고 인정받는 고팍스 거래소 입니다. 고팍스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근본이 잡힌 거래소, 근본 부터가 다른 거래소, 등으로 긍정적인 평을 하며 국내에서 가장 안전한 거래소 라고 신뢰를 하고 있습니다.


고팍스에는 업비트와 빗썸과 달리 코인의 갯수가 많지 않습니다. 고팍스에 코인이 상장할려면 해당 코인은 고팍스의 상장 기준에 따라야 하며 그 상장 기준은 굉장히 엄격하여 쉽게 통과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고팍스에 상장한 코인은 근본이 잡힌, 근본 부터가 다른 코인이라고도 합니다.




고팍스는 현재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동시에 은행의 제약이 없이 어느 통장으로도 원화 입금 및 출금이 가능 합니다.


업비트와 빗썸에서 회원 가입을 못하는 신규 유입자들은 고팍스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통장을 연동 합니다.


단점 이라면 고팍스도 빗썸처럼 출금제한 시간이 있지만 72시간 동안 출금이 불가능 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량이 매우 낮아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을 제외하고는 매수 매도가 힘든다는 점입니다.


장점은 고팍스에서는 HEDGE 상품이 있습니다. 이 헷지 상품은 주식의 인버스 ETF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헷지상품은 고팍스에만 있으면 마진 거래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종합




업비트 빗썸 고팍스 세개의 거래소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중 현실적으로 가입과 원화 입금이 가능한곳은 고팍스 입니다. 고팍스는 국내 거래소 중 가장 안전하고 신뢰가 높은 거래소 입니다. 신규 유입자 분들은 세 곳의 차이를 보시고 자신과 맞는 곳에 가입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원 가입

원화 입*출금

출금 제한 시간

거래량

코인수

업비트

가능

불가능

0시간

많음

많음

빗썸

가능

농협만 가능

24시간

많음

많음

고팍스

가능

가능

72시간

적음





*빗썸 사태 


 2017년 11월 경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가 3일만에 2배 3배 4배나 뛰어 오르는 일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빗썸 이 1 2 3위를 차지했을정도 였습니다.


 이 때 많은 사람들이 빗썸에 회원가입을 하였고 예상치 못한 많은 유입으로 인해 빗썸은 서버가 터졌으며 동시에 각 코인들은 오른것 만큼 다시 하락하였고 많은 투자자들이 손해를 봤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빗썸 투자자들은 업비트로 거래소를 옮겼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