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of Turista Tagui

반응형

비트맥스에서 마진거래 하는 방법



<비트맥스 들어가기>


비트코인이 최근들어 하락을 밥먹듯이 하여  화가 난 투자자들이 슬슬 마진에 손을 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마진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 상황에서 마진 거래를 시도하면 뚝배기가 깨져서 집안이 피바다가 되는 꼴을 아주 빠르게 접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으로 마진 거래가 무엇인지 그리고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실패 사례를 예를 들어 여러분의 돈을 지키는데 한 몫 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비트맥스 마진거래소 알아보기



1. 비트맥스 마진거래소를 통해 마진거래 이해하기

2. 마진거래 청산

3. 마진거래를 잘하려면?

4. 비트맥스 수수료

5. 비트맥스 가입하기




비트맥스 마진거래소를 통해 마진거래 이해하기



사진은 비트맥스 거래 창 사진이며 왼쪽 칸 부터 보면 구매/공매수, 판매/공매도, 잔고, 레버리지, 가 먼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공매수는 상승에 배팅을 하는 것이고 공매도는 하락에 배팅을 하는 것입니다.


레버리지는 내가 배팅을 할 때 돈을 잠깐 빌리는 겁니다. 예를 들어 x1은 1배 라고 하며 레버리지 1배로 공매매를 하면 비트코인 하락 상승률에 비례하게 수익 손실이 발생합니다.


즉, 비트코인이 1% 상승하면 내 수익율도 1% , 반대로 비트코인이 1% 하락하면 내 수익률도 1% 하락.


레버리지100배로 한다면 비트코인이 1% 상승 및 하락 할때 내 수익 및 손실율도 100% 또는 -100%가 되는 겁니다.


여기서 교차 레버리지도 보겟습니다. 교차 레버리지는 기본 100배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 투자한 금액에서만 수익 손실이 발생합니다. 교차 가 아닌 일반 거래로 하시면 투자금액 + 잔여금액 을 합하여 손실이 일어납니다.




마진거래 청산



마진거래를 안하시는 분들도 청산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 보셧을 겁니다.


청산이란 쉽게 말해 내가 투자한 금액이 0원이 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보통 청산은 마진거래에 이해도가 없는 사람에게서 많이 일어납니다.


마진거래는 100배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일확천금을 노릴 수 있지만 반대로 10초만에 홈리스가 되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이해를 쉽게 레버리지를 100배로 해보겠습니다.


저는 사용 잔고가 0.0068XBT(=BTC) 입니다. 여기서 무리 한 투기를 위해 수량을 4000개로 했습니다.


 레버리지를 100배로 했기 때문에 투기 비용은 0.0061XBT 뿐입니다.


만약 제가 여기서 공매수에 배팅을 했다고 가정을 했다면 배팅 이후 잔금은 0.0007개 입니다. 이 갯수는 저의 배팅 액의 약 10%라고 보겠습니다.


레버리지100배면 비트코인이 1% 상승시 수익율은 100%라고 했습니다.


만약 이때 비트코인이 떡락을 한다면 전 그대로 모든

돈을 잃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마진거래를 도박성으로 시도하여 청산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안그래 난 운이좋아" 라고 생각 하셔도 결과는 같습니다. 분명 한 것은 청산을 당한다는 것 입니다.








마진거래를 잘하려면?



마진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비트코인의 방향을 예측 하는 방법 : 비트코인의 거래량 볼린저 등 차트를 읽어 방향을 예측하는 방법


2. 암호화폐 기사를 통한 예측 방법 : 예를 들어 시진핑 발 호재로 인해 떡상 했습니다. 이후 비트코인은 거래량이 없어서 쭉 하락을 했는데요.


암호화폐는 상승의 폭이 크고 동시에 하락의 폭도 크다는 점을 이용해서 


빠른 단타를 치고 빠지는 방법이 바로 마진거래를 성공 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레버리지25배 이상 올리지 않는다 입니다. 레버리지가 50배 100배정도 되면 수익이 난다면 다행이지만 당신을 그렇게 수익을 내지 못 할 것 입니다. 말 듣고 10배나 25배로 하세요.


마지막 3번째 방법은 바로 안하는 겁니다. 마진을 안하면 그만큼 기대손해율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즉, 내가 마진을 하면서 1비트코인을 청산을 당할 수 있지만 안하면 1비트코인을 지키는 겁니다.




비트맥스 수수료



비트맥스 수수료를 알아보겟습니다.


비트맥스 수수료 체계가 조금 특이 합니다. 앞서 보듯이 시장가 거래와 지정가 거래가 있습니다.


사진에는 메이커 수수료 : -0.025% 라고 적혀있습니다. 이는 지정가 거래 수수료를 뜻하며 -0.025% 만큼 오히려 받아간다는 것입니다.


테이커 수수료시장가 거래 수수료 입니다. 시장가로 거래시 0.075%만큼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이 수수료 보기에는 얼마 안해도 마진은 단타 거래입니다. 따라서 그만큼 수수료 지불 횟수가 많다는 겁니다.


지정가로 거래를 하면 물론 좋지만 비트코인은 자리를 지켜주지 않습니다. 지정가 거래가 힘들어 어쩔 수 없이 시장가로 거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입을 할 때 추천인 코드로 가입을 하면 6개월간 수수료를 10%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비트맥스 가입하기



비트맥스 가입하러 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사진 처럼 6개월간 수수료를 10%간 할인을 받아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맥스에 가입하시는 거의 대부분의 분들은 이렇게 할인 받아서 초기에 수수료 부분 이득을 봐 수익을 내시기도 하니 이번에 마진거래를 도전 하신다면 수수료를 꼭 할인 받아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레버리지 100배 하지 말구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